이번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의 AI 교육으로, 학생들이 생성형 AI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캐릭터를 활용해 이야기를 만들며 나만의 4컷 만화를 제작해 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이 AI 기술과 친해지고 창의력과 표현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기회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아동만화가이자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쿠키런 어드벤처' 등 3천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서정은 작가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며, ▲ AI 이해하기 ▲ 캐릭터 만들기 ▲ 이야기 구성하기 ▲ 4컷 만화 제작 ▲ 작가 인증서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실습 시간에는 AI 캐릭터 생성 솔루션과 챗GPT 등을 활용한 창작 활동이 포함되며, 완성된 캐릭터 카드와 함께 작가 인증서도 수여될 예정이다.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은 “이번 교육은 AI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 사고력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접수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기원(070-7703-6220, 6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