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면, 주민이 함께 만든 ‘양사평화파머스마켓’ 협력의 장으로 성황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1-03 13:19:41
  • -
  • +
  • 인쇄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농촌 활력 제고 위해 추진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의용소방대 등 관내 단체 한마음으로 참여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은 지난 1일, 강화평화전망대 일원에서 열린 ‘제2회 양사평화파머스 마켓’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속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FRUIT OF PEACE, 평화의 열매」를 주제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농촌의 활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무엇보다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 의용소방대 등 지역단체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지역공동체의 힘을 보여줬다.

행사장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는 ‘호떡 부스’를 운영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고, 새마을지도자와 의용소방대는 주차 관리 지원을 맡아 안전하고 질서 있는 행사 운영에 힘을 보탰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어우러져 축제가 한층 더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됐다는 평가다.

또한, 양사면 농가가 직접 참여한 ▲평화파머스마켓 ▲초상화 그려주기 ▲솜사탕 나눔 ▲에코 그물백 증정 ▲보물찾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져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뿐만 아니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오광영 씨의 색소폰 공연 ▲이장현 씨의 트로트 공연 ▲주민자치 동아리의 난타 공연 ▲버스킹 무대 등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공연이 이어졌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이번 파머스마켓은 여러 단체와 주민이 한뜻으로 힘을 모은 결과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지역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