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 -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아동권리보호 업무협약식

이장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0 23:37:03
  • -
  • +
  • 인쇄
▲ 왼쪽부터 최승인 소장과 황미영 관장의 협약식 모습

 

[세종=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소장: 최승인)는 7월 10일(수) 세종시 보람동에 위치한 세종아동옹호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소장: 황미영)과 아동학대 및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아동학대에 대한 발생 및 신고건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아동 보호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제도적 장치가 미흡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하며,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인식개선 활동, 피학대아동 상담·보호 및 경제적 지원, 아동학대 근절 캠페인 등 다양한 연계사업 추진하기 위한 기관별 역할을 정립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 최승인 소장은 “다양한 아동옹호활동 중 아동이 폭력과 학대, 방임에 노출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사회적 과제라며, 아동이 권리주체자로서 보호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개선을 촉구하기 위한 옹호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황미영 관장은 “세종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에 대한 위기개입 및 상담치료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며, 세종아동옹호센터와 함께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앞장서겠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올해는 UN아동권리협약이 채택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협약 제19조에는 모든 아동은 부모와 어른들의 폭력과 학대, 착취로부터 보호받아야 하고 국가는 아동을 보호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