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부부의날위원회, 2025 세계부부의날 기념식 개최…‘모범 부부상’에 감동 사연

최성룡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22:42:11
  • -
  • +
  • 인쇄
- ‘2025 올해의 모범 부부상’에 부부 19쌍, 지자체 1곳 선정

- 우정민·박원제 부부, 여섯 명의 동생을 함께 키워낸 헌신적인 사랑

- 김황태·김진희 부부, ‘양팔 없는 마라토너’로 패럴림픽 철인 3종 경기 성공

[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세계부부의날위원회(총재 하충식)가 지난 21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2025 세계부부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부부 19쌍·지자체 1곳을 선정, ‘올해의 부부상’을 수여했다. 특히 올해 기념식은 부부의 날의 발원지인 ‘창원특례시’에서 다시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인천 모범부부에 선정된 김황태·김진희 부부는 ‘양팔 없는 마라토너’로 알려진 감동의 주인공이다. 두 부부는 결혼 전 한차례 위기를 겪었다. 상견례 한 달 전 감전 사고로 김황태 씨가 두 팔을 잃게 됐다. 그러한 위기의 상황에서도 김황태 씨와의 결혼을 택한 아내는 평생을 헌신하며 동행했고, 김황태 씨는 2024 파리 패럴림픽 철인 3종 경기 국가대표로 완주에 성공하며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

우정민·박원제 부부는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은 뒤 여섯 명의 동생을 헌신적으로 키워냈다. 당시 고등학생이던 첫째 우정민 씨는 고교 졸업 후 곧바로 생계를 책임지게 됐다. 직장에서 만난 남편과 함께 모든 동생을 끝까지 돌봤고, 그중 막내 우정실 씨는 초등학교 5학년 때 한 의료기관 사회공헌 행사에 참여하여 교류를 이어가다가 간호학과에 진학, 해당 의료기관에 간호사로 입사하면서 사회공헌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대표적 사례가 됐다. 근무 당시 부모님 초청 해외여행에 언니·형부를 초청한 미담도 전해져 큰 울림을 주었다.

하충식 세계부부의날위원회 총재는 “부부의 사랑은 단지 개인을 넘어 가정과 사회를 건강하게 지탱하는 가장 강력한 기반”이라며 “부부의 날이 그 의미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부의 날은 1995년 창원에서 처음 제안된 이후 2007년 대한민국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로 31주년을 맞았다. 이날은 부부라는 공동체가 지닌 사랑과 헌신, 책임의 가치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정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뜻깊은 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총 20팀) △김경천 전 국회의원&유태규 원로목사 부부, △김호일 전 대한노인회장&이경열 여사 부부, △이종철 강남보건소장&이명숙 여사 부부,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허영 여사 부부, △이홍희 전 제3함대사령관중장&한진숙 여사 부부, △김경수 전 대구고검장&최현주 여사(영상의학과 전문의) 부부, △허일룡 퇴임 이사장&박수영 여사 부부, △신상진 성남시장&김미숙 여사 부부, △차정인 전 부산대 총장&최문옥 여사 부부, △이종호 36대 해군 참모총장(대장)&양인숙 부부, △박주경 전 육군 참모차장(중장)&이경임 여사 부부, △조현배 전 해양경찰청장&이귀선 여사 부부, △김영훈 전 을지대 교수&한정미 여사 부부, △신형수 평화노인대학장&박정자 여사 부부, △부부의날 공식홍보대사 가수 김종환&김민주 여사 부부, △표창수 장성 육군보병학교장(소장)&정혜경 여사 부부, △여섯 동생 양육 우정민&박원제 씨 부부, △양팔 없는 마라토너 김황태&김진희 씨 부부, △아제르바이잔 라힐&이경덕 씨 부부. △양평군청(군수 전진선) 지자체 선정.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