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의 건, 경상남도 도민의 날 조례안 등 36건의 안건 처리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21일 제4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10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현철 의원 등 8명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할 계획이다.
‣ 김현철(사천2) 의원은 ‘경남항공 MRO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개정 반대’‣ 허용복(양산6) 의원은‘경상남도의회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김재웅(함양) 의원은‘종교문화유산에 대한 경남도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며’‣ 최학범(김해1) 의원은‘경남 수산물 소비촉진과 도민 불안 해소를 위해 더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하며’‣ 강성중(통영1) 의원은‘지속가능한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언’‣ 윤준영(거제3) 의원은‘자연재해 취약지역예방 및 대응체계 강화 촉구’‣ 유계현(진주4) 의원은‘기초단체 간의 상생관계 구축에 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며’‣ 노치환(비례) 의원은‘경남의 응급환자 이송체계 현주소? 닥터헬기, 닥터카 도입은 언제쯤’을 주제로 경남의 주요 사안에 대해 제언한다.
이어서 ‘경상남도 도민의 날 조례안’등 조례안 15건,‘호우피해 사망자 및 유가족에 대한 경상남도 도세 감면 동의안’등 동의안 4건,‘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의 건’ 등 승인안 7건, ‘정당 현수막 난립 방지 옥외광고물법 개정 촉구 건의안’등 건의안 8건,‘경상남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1건, 기타 안건인 경상남도의회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등 총 36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치게 된다.
한편, 제408회 임시회는 10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8일간 열리며,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