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AI 자율제조 본격 추진... 제조업 경쟁력 UP!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21:45:38
  • -
  • +
  • 인쇄
- 충북테크노파크,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 지원 사업 추진 [세계타임즈=충북 이현진 기자]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은 19일 오후, 주성SMT, ㈜코주부비앤에프, 새한 주식회사와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충북도, 청주시, 충주시, 에코프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 등 여러기관이 힘을 모아 90억 규모의 AI 자율제조 선도프로젝트를 수주하였으며, 본 사업 또한 AI 자율제조 선도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 사업이란 기업 내 AI를 도입하기 전, 규모가 큰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행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로 충북도, 청주시, 충주시가 협력하여 제조 현장 내 애로점이 발생하는 핵심·설비 공정에 본 사업을 통해 AI 자율제조 도입에 대한 진입 장벽 완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본 사업은 청주시, 충주시에 위치한 중소·중견 제조 기업 3곳을 선정하여, △데이터셋 구축 지원,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 지원 등 60,000천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충북TP 오원근 원장은 “제조 현장의 AI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이라며 “디지털전환(스마트공장)과 로봇실증사업 그리고, AI 자율제조까지 전방위로 지원하여 충북 제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新산업 창출의 기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