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계타임즈 이현진 기자]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성원)는 15일 제389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해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6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최경천(비례)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교육현장에서의 산업재해 발생률을 낮추고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임동현(청주10)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학원자율지도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수완(진천2)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조례안」은 충청북도 내 학생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진흥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려는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김국기(영동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조례안」은 어린이가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정상교(충주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안」은 감염병에 대한 효율적인 예방 및 대응을 위한 감염병 관리 체계를 제도화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감 소속공무원 특수지근무수당 등 지급대상 지역 및 기관과 그 등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2021. 3. 1.개교한 은여울고등학교가 벽지학교 ‘라’등급에 지정됨에 따라 이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어, 교육지원청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확인하는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박성원(제천1) 위원장은 “위원들이 제시한 발전적인 방향과 대안에 대해 적극 검토하여 향후 업무 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사업 계획을 면밀히 수립해 학생 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