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학교현장 의견 수렴 간담회

이채봉 / 기사승인 : 2023-12-15 20:02:56
  • -
  • +
  • 인쇄
- 학교 현장체험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단체와의 간담회 가져 -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 위원들은 15일 학부모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 단체 학부모들은 금년도에 코로나19가 해제되면서 다양한 교외 체험활동을 기대하였으나, 버스 이동에 있어 도로교통법 적용 혼란으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위축된 것에 대하여 아쉬움을 토로했다.

아울러, 2024학년도에는 세종시 모든 학교에서 다양한 교외 체험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으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도 관련 내용의 의견서를 교육청 해당 부서에 전달했다는 소식을 함께 공유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현장체험 보조 인력 추가 배치 등 현장체험 확대를 위한 현실적인 해결 방안도 제시하고 논의했다.

이에 대해 김학서 위원은 “현장체험 등 학교 교육활동이 망설임 없이 진행되고 위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교육 주체가 서로 상호 이해하고 존중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효숙 위원은 “학교 현장체험에 대한 교육청의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입장, 교사단체의 어려움, 학부모의 입장을 충분히 수렴하고 고려하여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교역할을 하겠다”며 “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이소희 위원장은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인 현장체험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교외 체험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학교 현장에서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안전위원회 차원에서 방안을 마련하고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