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의원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제정 촉구 국회 방문

최성룡 / 기사승인 : 2023-07-25 19:43:56
  • -
  • +
  • 인쇄
- 도의회 의장 등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제정 촉구를 위해 건의문 전달하고 기자회견 가져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회 의원 5명은 7월 25일 국회를 방문하여 330만 경남 도민들의 염원인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기자회견과 함께 도민들의 뜻을 담은 건의문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회 방문은 여야가 접점을 찾지 못하고 대치국면인 상황에서 우주항공청특별법 제정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전달하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심의 정상화와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기 위해 나선 것으로 김진부 도의회 의장과 진상락 원내대표, 김현철 농해양수산전문위원회 위원장과 임철규 의원, 류경완 의원과 재경남도민회장 등 10여명도 함께했다.

이날 도의회 대표단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국회의장실, 부의장실, 원내대표실,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실을 방문하여 우주항공청특별법 제정 촉구에 대한 건의문을 전달하였다. 이후 양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실과 조승래 의원실을 들러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김진부 의장은“국민들의 우주항공에 대한 관심과 응원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지금, 대한민국이 우주항공 강국으로 도약할 때이다”면서 “더 늦기 전에 하루 빨리 우주항공청이 조속히 설치되어 경남도가 핵심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국가적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