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토피·천식 걱정 없이 건강한 생활 만들어요!
[장수 = 세계타임즈 김서주 기자] 장수군은 15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인 장계초등학교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알레르기비염 및 아토피피부염) 예방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센터 전문 인력이 직접 알레르기질환 교육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 동영상과 퀴즈, 아토피피부염 저금통 만들기 등 어린이의 관심과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증상 완화와 예방, 자가 관리 능력 강화, 건강한 생활 습관 등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예방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관리를 위한 '1-3-3원칙'이 강조되었는데 이는 ▶매일 1회 미지근한 물로 목욕 ▶목욕 후 3분 내 보습 제 사용 ▶하루 3회 이상 보습 제 바르기를 의미한다.
유 보배 의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교사들의 대처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유 병률 조사, 피부염 환아 관리를 위한 보습 제 배부와 천식 응급키트 비치,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 아토피·천식 예방교육 등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각종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방관리 사업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