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글로벌AI메타버스개발원장 오용환은 지난 6월 12일 경남 남해 아난티 남해에서 진행된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과 경남 여성CEO경영연수에서 "새로운 세계를 여는 Ai메타버스" 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경남지회(지회장 박상순)가 주관한 이날행사는 경남지역 여성경제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영상 메시지와 장충남 남해군수,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김종민 경남지방조달청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경남지역 2023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오용환 원장의 '새로운 세계를 여는 AI메타버스"특강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챗GPT로 그림 그리기와 문장, 영상, 검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는 새로운 세계를 체험했으며 행사를 주관한 한국경제인연합회 경남지회 박상순 지회장의 축사와 오용환 원장의 AI 명함 만들기 등 AI 도구를 활용해 직접 시현 해보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지금은 AI 시대, AI가 세상을 바꾼다. 경남지역 여성 CEO 여러분들도 AI 시대에 맞게 기업, 직업, 제품, 인맥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AI로 융복합하는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강조하면서 노동인구감소와 지역이 슬림화되는 시점에서 우리는 다양한 AI인(人)을 비서로 만들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미래사회는 6차 산업을 넘어 4차 산업(AI메타버스)과 두뇌 산업인 5차 산업으로 급성장하므로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가 좋아지는 커피, 머리가 좋아지는 빵, 머리가 좋아지는 음악 등 브레인산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경남에 아무런 학연과 연고가 없는 상태에서도 마산 돝섬과 통영 만지도에 연간 30여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해 성공시킨 비결을 소개하면서 섬장의 가치를 높이는데 열정을 다했다. 따라서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경남지회 여성 CEO 여러분도 여러분의 가치 그리고 여러분이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가치를 높이는데 열정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AI메타버스개발원 오용환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이면서 신지식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3000여 개 기업의 흥망성쇠를 연구하고 위탁 경험한 기업회생전문가이다. 지금은 1차산업에서 부터 6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브레인 AI 융복합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