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 중구 태화로 교통환경 개선 현장점검

이호근 / 기사승인 : 2023-02-24 18:13:30
  • -
  • +
  • 인쇄
태화루 버스정류장 인도폭 확장, 태화루사거리에서 우정시장 방면 좌회전 허용 등 주민 건의사항 현장확인 나서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우정동·태화동·다운동)은 24일 오전 10시 태화시장 앞 태화로에서 인근 주민들과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주민들은 “태화루 버스정류장 주변 인도 협소로 인해 평일에도 사람들의 통행이 원활치 못하고 태화시장 장날은 2배 이상의 인파가 몰려 혼잡하다” 며 “버스가 정류장에 오면 승차객이 한꺼번에 몰려 차도로 사람들이 밀려나기도 해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태화루사거리에서 우정시장 방면 좌회전 금지로 태화시장에 가려면 성남동 입구까지 가서 돌아서 재진입하거나, 태화교를 건너 태화로타리를 돌아 들어와야 된다”며 “태화루사거리에서 짧게라도 좌회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달라”고 요구했다.

이성룡 부의장은 “태화루 버스정류장 인도확장과 사거리 좌회전신호 문제의 원인은 편도 2차 태화로가 좁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단순히 도로를 확장하기 보다는 먼저 도로 구조를 면밀히 파악해 대책을 마련해야 된다”며 “통행량이 많은 지역인 만큼 강북로와 태화로의 연결 각도 조절, 입체교차로 설치 등 개선방안을 극 검토해 반영될 수 있도록 울산시에 적극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