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키워요” (사)한국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 & ㈜이룸바이오, 장학금 각 1백만 원 기탁

김서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7:58:49
  • -
  • +
  • 인쇄
- 한국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 유종석 회장, 버팀목 되고파
-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무주 학생들 꿈 응원한다
-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이어지는 손길들 지역사회 귀감
[무주 = 세계타임즈  김서주 기자]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하는 손길들이 (재)무주군 교육발전 장학재단으로 이어지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지난 17일 (사)한국 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에서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유종석 회장은 “지역의 인재들이 잘 자라야 무주도 살고 농업농촌의 미래도 밝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전해지는 장학금이 마음껏 꿈꾸고 공부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369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사)한국 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에서는 농한기를 이용해 농약 빈병과 영농폐기물 수거, 마을 청소 등의 활동을 펼치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마을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21년부터는 농약 빈병 등 처리 수익금의 일부(5백만 원)를 꾸준히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같은 날 1백만 원을 기탁한 ㈜이룸 바이오 조진형 대표는 “회사는 광주광역시에 있지만 전북특별자치도 지자체들과 연이 닿으면서 무주군에도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무주 학생들이 세상을 밝히는 반딧불이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룸 바이오는 해충방역약품 제조업체로 그동안 전남·북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과 장학금, 이웃돕기 성금 등을 기부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