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 지도받으며 대회 리그전 경험
- 차범근 이사장, 무주군으로부터 명예군민증 받아 [무주 = 세계타임즈 김서주 기자] “2025년 무주군 차범근 축구교실”이 지난 27일 시작됐다. 무주 등나무운동장에서 개최된 개회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무주군의회 오광석 의장, 무주군축구협회 성준경 회장과 ‘팀 차 붐’ 차범근 이시 장을 비롯한 ‘풋웍크리에이 션’ 차 세 찌 대표와 참여 학생(84명) 등 2백여 명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덕담을 나누고 기념 촬영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차범근 이사장은 무주군으로부터 명예군민 증을 받았다.
명예군민 증은 군정 발전에 공로가 크거나 지역 이미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외국인이나 해외교포, 또는 다른 지역 출신 인사들에게 주는 것으로,
차범근 이사장은 축구교실(2023년~)을 통해 무주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무주군을 대내외에 알리는 데 기여해 이날 명예무주군민이 됐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70년대부터 지금까지 선수와 지도자, 해설가, 행정가 등 다방면에서 뜨겁게 활약하고 있는 차범근 감독의 열정이 우리 지역 아이들의 자신감과 미래 꿈을 키우고 있다”라며
“축구교실이 해마다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범근 이사장은 “무주군의 명예군민이 돼 무척 기쁘다”라며 “무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무주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애정을 쏟겠다.”고 전했다.
‘팀 차 붐(이사장 차범근)’이 주최하고 ‘풋웍크리에이션(대표 차세찌)’이 주관하는 2025년도 무주군 차범근 축구교실은 11월 6일(매주 목요일 15:30~17:30 무주등나무운동장)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무주군 지역 내 초등학생(1~6학년) 84명이 차범근 이사장을 비롯한 전문 지도자들의 코칭을 받으며 대회 리그전 등을 경험하게 된다.
2025년 차범근 축구교실 후원사는 무주군(군수 황인홍)을 비롯한 넥슨, AIA, 아디다스, 코카콜라, 대웅제약, 투 탑 정형외과 등으로 무주군은 프로그램 홍보와 장소, 의료인력 등을 지원하게 된다.
무주중앙 초 4학년 강필규 학생은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같이 뛰고 경기하는 게 너무 신 난다”며 “올해도 다시 하게 돼 너무 좋고 열심히 해서 차범근 감독님처럼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