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정대상, 본회의 및 상임위 · 대표발의 통과 법안 · 국정감사 활동 등 12개 항목 종합 평가해 선정
- 송기헌 의원, 6년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 2021 최우수 법률대상 이어 수상 영예
- 송기헌 의원, “물가 폭등으로 민생 어려워 무거운 책임감...이 상 채찍 삼아 의정활동 더욱 노력”
![]() |
▲ |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연맹이 국회의원의 본회의ㆍ상임위 출석 현황, 대표발의 법안 통과 현황, 국정감사 성적 등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앞서 송기헌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6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을 시작으로 2022년 올해까지 5년 연속‘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우수한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머니투데이와 법률앤미디어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대상’을 단독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법조인 출신다운 입법 전문성을 보이며 법제사법 분야 전방위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은 송 의원을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 임명하여 당·정간 정책 조율 및 서민경제·부동산·사법 등 광범위한 현안을 총괄토록 하는 등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 추진에 그를 중용하고 있다.
송기헌 의원은 “물가 폭등으로 인해 민생과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인 만큼 5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쁨보다는 중한 책임감이 앞선다”며 “국민께서 주신 이 상을 채찍 삼아 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개발에 힘쓰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입법 활동에 앞장서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