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스, 운영, 홍보, 통역, 교통의 5개 분야로 구성,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은 2025년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파워풀 프렌즈’를 2월 17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오는 5월 10일(토)~5월 11일(일) 이틀간 국채보상로 일대를 가득 메우는 거리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대구 대표축제이다.
올해 문예진흥원은 ‘자유로운 거리, 활력있는 퍼레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로서의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예진흥원은 원활한 축제 운영을 위해 축제 일선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축제 운영을 돕는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자원봉사자 ‘파워풀 프렌드’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리더급 자원봉사자인 ‘파워풀 리더스’와 운영, 통역, 교통, 홍보의 4개 분야에서 활동할 ‘파워풀 프렌즈’로 나뉜다. 모집 인원은 총 500명 내외로 만 19세 이상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파워풀 프렌드’의 활동기간은 전야제인 5월 9일(금)부터 행사일인 5월 10일(토)~5월 11일(일)까지 3일간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사전교육, 유니폼과 식사, 활동확인서 등이 제공된다.
특히, ‘파워풀 리더스’ 지원자 중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와 연계해 통합 축제 자원봉사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축제에 관심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모집이나 대구의 축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관리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2월 17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누리집,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이메일(festival@dgfca.or.kr)로 신청할 수 있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2025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이고, 그 중심에 축제 자원봉사자 ‘파워풀 프렌드’가 있다.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성공적인 축제로 이어질 것이라 믿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편 2025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현재 자원봉사자 모집과 더불어 ‘퍼레이드’, ‘거리예술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