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점암면분회경로당 그린리모델링사업 준공식 개최

우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5:26:19
  • -
  • +
  • 인쇄
노후 경로당, 친환경·고효율 공간으로 재탄생 [세계타임즈=고흥군 우덕현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2일 점암면분회경로당 그린리모델링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의장, 전라남도의원,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사업 완료를 축하하고,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새롭게 단장된 경로당을 둘러봤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그린리모델링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총 16억 원(국비 11억 원, 군비 5억 원)이 투입됐다. 노후 건축물의 단열과 설비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여름철 냉방과 겨울철 난방 효율을 크게 높였으며, 고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 특성을 반영해 실내 공기질 개선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효과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시설 보수가 아니라,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 복지정책의 실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하고 따뜻한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내 33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총 70여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