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디지털전환 지원모델 확산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한윤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4:53:46
  • -
  • +
  • 인쇄
- 경북 제조기업의 DX컨설팅 및 DX기술 솔루션 적용 성과공유의 장 마련 - [세계타임즈=경북 한윤석 기자] 경상북도는 경북테크노파크와 17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 디지털전환 지원모델 확산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북지역 제조업의 현안을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도내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 DX 컨설팅 및 DX 기술 솔루션 적용 성공 사례의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 경북TP, 수혜기업, DX 전문위원과 경북 제조기업 관련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경상북도 제조기업의 DX 및 AX 추진을 위한 주제 강연과 DX 운영 인력 교육과정 성과 보고, 심화 컨설팅 및 DX 기술 솔루션 적용 사례공유로 진행되었다.

주제 강연에서는 김현덕 경북대학교 교수가 ‘디지털 전환을 넘어 AI 전환까지 경상북도 제조업의 새로운 도약’에 대해, 노명고 ㈜인터엑스 본부장은 ‘DX 기술 동향 및 DX/AX 솔루션 성공 사례 주제 발표’에 대한 정책 강연으로 도내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진 사례발표에서는 경상북도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과 전문가가 참여해 DX 운영 인력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성과 보고, DX 심화 컨설팅 및 DX 기술 솔루션 적용 성과사례를 소개하고 논의했다.

최혁준 경상북도 메타AI과학국장은 “경상북도는 제조업이 주력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만큼,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제조 산업 강국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도내 제조기업이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경북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