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우리집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자

이광원 / 기사승인 : 2019-04-05 14:14:19
  • -
  • +
  • 인쇄
중부소방서 소방경 김선태

 

 

우리의 몸을 움츠리게 했던 겨울도 어느덧 지나갔고, 아름다운 꽃이 만발한 봄의 계절이 왔다. 아름다운 봄의 계절과 관계없이 요즘은 사계절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화재 발생 후 후회보다는 사전 예방을 통해 우리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야 한다.

 

안전의 첫걸음은 우리가 사는 주택의 안전이다.

 

주택과 가정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의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주택용소방시설은 우리를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첫걸음이다. 

 

최근 6년간 전국 주택화재는 3,138건 발생하여 인명피해는 46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매년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약 8명 발생하고 있다.

 

중부소방서에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우선적으로 화재취약 계층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였고, 2019년에는 모든 주택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주택용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을 하여 각종 문의와 상담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가정에 설치함으로써 초기진화와 신속한 대피로 화재피해를 경감한 사례가 언론보도를 통해 이어지고 있어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주택은 나와 내 가족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외부로부터 보호받는 공간이다. 이 공간을 무서운 화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 기초소방시설의 설치인 것이다.  

 

화재로부터 내 가족의 보금자리를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자.

 

[인천=세계타임즈 이광원 기자]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