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첫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3:39:18
  • -
  • +
  • 인쇄
전국 243팀, 1,115명 선수 참여…리그오브레전드·발로란트 등 3종목 열전
e스포츠 진로 홍보, VR·AR 체험, 스타 공연까지 관람객 호응

 

▲오프닝 세레모니 모습.(사진=경기도체육회)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이스포츠협회가 주최‧주관한 「2025 경기도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지난 6일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되어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 243팀 총 1,115명이 참가하여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브롤스타즈 등 3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와 발로란트는 베트남과 중국 팀 선수를 초청하여 본선 경기를 진행했다.

결승전이 열린 경기장에는 선수 가족과 관람객이 대거 몰리며 뜨거운 응원 열기를 보여주었고, 현장에서는 e스포츠 관련 진로 홍보부스, VR체험존, AR스포츠 그리고 다국적 걸그룹 ‘키라스’와 트로트 가수 ‘설하윤’의 축하공연, 농심 레드포스 발로란트 팀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및 사인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경기도체육회 이원성 회장은 “이번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선수들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관람객들에게는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사진=경기도체육회)
이번 페스티벌은 경기도체육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제 e스포츠 행사로, 아마추어 선수들의 교류 확대와 지역 상생 프로그램 추진이라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한국 e스포츠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발자취를 남겼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