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욱 도의원, 문산 IC 부근 정체도로 해결 촉구

최성룡 / 기사승인 : 2022-07-14 13:39:42
  • -
  • +
  • 인쇄
제12대 도의회 첫 현지 의정활동으로 혁신도시 진입 정체도로 시찰
주민 의견 청취,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해결 방안 강구할 터

 

 

[세계타임즈=경남 최성룡 기자] 정재욱 도의원(국민의 힘, 진주 1)은 13일 오후 병목현상으로 만성적인 교통체증 현상을 보이는 혁신도시~문산읍 간 지방도 1009호선 문산 IC 인근 혁신도로 진입로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하며 제12대 도의회 첫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였다.


정 의원에 따르면, 이 구간 도로는 이미 확장되어 개통된 구간이나 혁신도시 개발사업의 완료에 따른 자체 교통량 증가와 함께 도동지역에서 구 남해고속도로를 경유하여 창원 방면으로 이동하는 차량까지 늘면서 이 일대의 병목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늘어난 교통량에 비해 주 간선도로와 접속되는 도로의 상태는 이전과 동일해 증가된 교통량을 반영하고 있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신호체계 역시 교통량의 분석 없이 일반적인 체계로 되어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 “시민 목소리를 받들어 현실을 개선시키는 것이 바로 선출직 공무원의 본분”이라며 “작은 것도 결코 소홀히 여기지 않고 꼼꼼하게 시민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의정활동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재욱 의원은 이번 12대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에 배속, 진주 혁신도시 내 고등학교 신설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교육적 현안 해결은 물론 낙후된 서부경남 발전을 위한 정책적 의정활동을 예고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