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남 동부 새마을금고와 교차기부 상생… 1,210만 원 전달받아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07-25 13:23:14
  • -
  • +
  • 인쇄
고흥, 여수·순천·구례·보성 새마을금고, 교차기부로 상생 실천
▲ 장판동 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 이사(왼쪽 첫번째), 공영민 군수(왼쪽 3번째)

 

[고흥군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4일 전남 동부권 새마을금고 고향사랑기부 교차기부 행사에서 여수 새마을금고 임직원들로부터 1,21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고흥, 여수, 순천, 구례, 보성 등 5개 시군 새마을금고 간의 신뢰와 연대에 기반한 순환 교차기부의 일환으로, 매년 시군 간 상호 기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교차 기부는 고흥군 새마을금고가 주관을 맡아, 여수 새마을금고는 고흥군에 기부하고, 고흥·순천·구례·보성 새마을금고는 여수시에 기부하며 상호 기부의 취지에 뜻을 함께했다.

장판동 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 이사는 “고향사랑기부제가 특정 세대만의 나눔이 아닌, 젊은 세대도 자연스럽게 동참하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한 기부문화가 지역 간 연대 속에서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영민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간 상생을 실천해 주신 여수 새마을금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금고를 비롯해 농축협, 향우회, 기관·단체 등과의 교차기부는 물론,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의 협약 체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모금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개인 기부 한도가 2천만 원으로 상향되면서, 더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는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