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송활섭 의원, 산단 노동자 권익과 복지증진에 기여

이채봉 / 기사승인 : 2024-05-03 12:54:47
  • -
  • +
  • 인쇄
- 산업단지 내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지원 근거 마련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시의회 송활섭 의원(국민의힘, 대덕구2)이 대표 발의한 「대전광역시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지원 조례안」이 3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어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노동자의 작업복 세탁을 지원할 명확한 근거가 마련될 예정이다.


송활섭 의원이 발의한 「대전광역시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지원 조례안」은 산업단지 내 입주업체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과 기름때로 오염된 노동자작업복을 세탁해 주는 시설의 설치와 운영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명확히 규정한 것으로, 근로자뿐 아니라 근로자 가족의 건강과 생활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제정 조례안에는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조례를 발의한 송활섭 의원은 “조례가 시행될 경우, 대전시가 신규로 조성 중인 평촌·안산 등 산업단지 20개소의 중소기업 노동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