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2025년 중부 학교시설관리 역량 강화 연수, 일명 관리하는‘(Safe)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 시설을 세심하게 이해하고 프로답게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으며, 학교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총괄하거나 담당하는 일반직공무원(행정실장, 시설관리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 대상자별 특성과 업무 중요도를 고려하여 깊이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연수는 중부교육지원청 별관 5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행정실장 대상: 2025. 9. 17.(수), 시설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관리 감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
△ 시설관리직 공무원 대상: ① (전기) 2025. 9. 12.(금), 실제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관련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처 능력 향상 및 안전 강화 교육 ② (소방) 2025. 10. 20.(월), 소방 시설 관리 및 화재 예방 등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소방 관련 실무 역량을 강화 교육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강삼구 교육장은 “이번 ‘세이프(Safe) 연수’는 학교 시설관리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크게 높이고, 더욱 체계적인 안전 점검 능력을 길러 효율적인 학교 시설 유지관리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학생들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님들까지도 마음 놓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