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를 대상으로 독서교육을 진행해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체험교실’과 ‘찾아가는 키즈 동화’ 등 2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참여 유치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체험교실’은 유아들이 도서관 현장 체험과 독서를 통해 책과 도서관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서관 이용법 ▲도서관 예절 교육 ▲동화구연 ▲독후 표현 나누기 등을 진행한다. 유치원별 학급 단위로 총 40개 학급을 모집한 후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운영한다.
‘찾아가는 키즈 동화’는 전문 강사가 유치원으로 찾아가 4주간 ▲영어 구연동화 읽기 ▲영어 노래 부르기 ▲퀴즈 맞추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상반기(4~5월) 2개, 하반기(9~11월) 3개 등 총 5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https://lib.gen.go.kr/gecs/) 독서마당 게시판 또는 ‘도서관 체험교실’(062-380-8896)·‘찾아가는 키즈 동화’(062-380-8897)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정은남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도서관을 접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 문화 풍토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