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포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포두사랑봉사단과 함께 이웃사랑 봉사활동 실시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04-14 12:30:05
  • -
  • +
  • 인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 활발히 이어져

 

[고흥군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고흥군 포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종팔, 민간위원장 류병석)와 포두사랑봉사단은 지난 11일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먼지와 생활 쓰레기로 가득한 실내외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오래된 생활용품을 정리하는 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썼다.
 

 

또한, 홀로 거주하거나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45가구에 정성껏 마련한 반찬을 전달하며 각 가정에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제공된 반찬은 포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좀도리 성금을 재원으로 마련되어 더욱 뜻깊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원봉림 마을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이·미용, 목욕, 물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다리가 불편해 외출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 여러 가지 봉사를 해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종팔 포두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신 포두사랑봉사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취약계층을 살피고 돕는 데 민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두사랑봉사단은 지난 2013년부터 ▲집 안팎 청소 ▲이·미용 ▲목욕 ▲물리치료 ▲반찬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