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치경찰위원회, ‘우리동네 안심 순찰대’ 힘찬 출발 다짐

이현진 / 기사승인 : 2026-02-02 12:26:38
  • -
  • +
  • 인쇄
- 주민 체감 안전 높이는 ‘우리동네 안심 순찰대’ 본격 출범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광숙)는 2일 충청북도경찰청 우암홀에서 주민 참여형 범죄예방모델인 ‘우리동네 안심 순찰대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종원 충청북도경찰청장을 비롯해 청주권 각 경찰서장, 시니어클럽관장, 오원심 충청북도재향경우회장, 순찰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추진 경과보고로 시작되어 순찰대원 발대 선서, 구호 제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순찰대원들은 대표 선서문을 통해 오랜 시간 쌓아온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한 청주시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선서식에 이어 진행된 퍼포먼스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피켓을 들고 ‘우리동네는 우리가 지킨다! 안심순찰대’라는 구호를 외치며 지역 치안 활동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광숙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장은 “오늘 출범한 안심 순찰대가 우리 이웃의 안전을 살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관·경이 긴밀히 협력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충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발대식을 마친 ‘우리동네 안심 순찰대’는 오는 11월까지 청주시 일대 범죄취약지 순찰 및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