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회장 고성배)는 2월 28(수) 14시, 정부대전청사에서 ‘2024년 정부조달업체지정서’ 수여식과 함께 ‘제2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는 정부에 조달하는 전통공예품과 문화상품을 선정, 심사하고 지정 및 관리하는 법인으로서 국가무형문화재, 명장, 우수기능인 등으로 구성되어있는 한국의 대표적 공예문화단체이다.
올해 사업으로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4.17~4.19 고양 킨텍스)와 함께 개최하는 ‘11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공모전’, 나라장터 쇼핑몰 등재를 위한 분기별 선정심사,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와 유관기관 전시회 참여, 주한 외교사절을 초청하여 국회에서 추진할 ‘제11회 국회특별기획전’ 등을 확정했다.
또한 문화상품 조달사업에서 민속주와 전통식품업체도 총회원 20% 이내 받아들여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하였다.
한편, 고성배 회장은 k컬쳐 세계화에 편승한 해외 전시사업과 각 방송국의 사극드라마에 정부조달문화상품을 대여하는 렌탈사업을 추진해보겠다 하였으며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조달청에서도 문화상품 판로지원에 적극 힘을 보태겠지만 협회도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2023년도 선정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조달물자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정부조달업체지정서를,국가무형문화재 제42호 고흥곤 악기장 등 우수 회원에게는 표창 수여가 있었다.
한편 표창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조달청장 표창 고흥곤(인간문화재전통악기원 / 서울 서초), 오형신(오네마루공방 / 충북 옥천) △국회기획재정위원장 표창 김기웅(영남국악기공방 / 대구 북구), 김진현(심천도예연구소 / 경기 이천) △공로패 노형중(일랑아트 / 경기 고양), 민윤홍(민픽처아트 / 경기 양주)등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