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깊이 있는 수업 설계 원리와 실제 적용 방안 모색
◦ 수석교사와 함께 현장 중심의 교수·학습 사례 공유
◦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 및 교사의 수업 성장 지원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청은 9월 16일(화) 초등 교사를 200여명을 대상으로 「깊이 있는 수업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정의 핵심 방향인 “학생의 삶과 배움이 연결되는 깊이 있는 수업” 구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사들이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수업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에서는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기반으로 한 수업 설계 방안과 함께, 깊이 있는 수업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교수·학습 전략이 소개되었다. 특히 수석교사와 함께 깊이 있는 수업의 의미와 원리를 탐색하고, 학습자 중심 수업 구현을 위한 실천적 접근이 이루어져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에게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녹여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교사의 자율성과 전문성이 존중받는 연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과정 기반의 수업 혁신과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의 삶과 연계된 의미 있는 배움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