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순천대, 청년 잡(Job)고 지역 살린다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05-21 11:17:13
  • -
  • +
  • 인쇄
- 청년 취업·창업 중심 지역발전 상생협의체 킥오프 회의 -
- 전남형 청년창업사관학교·콘텐츠 전문인재 양성 등 협력 -


[전남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전라남도와 순천대학교는 미래 100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취·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지역 청년의 취업·창업 중심 지역발전 상생 협의체를 구성, 지난 20일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순천대학교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주순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 문승태 순천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선 전남도가 발굴한 협의 안건인 ▲전남형 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 ▲전남 벤처·창업 박람회 개최 ▲전남형 콘텐츠 전문인재 양성 ▲전남 콘텐츠 페어, 4건을 논의하고 향후 사업 참여 등에 협력키로 했다.

협력 과제는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세부 실행 계획을 수립해 이행하고 추진 사항이나 문제점, 결과 등에 대해 공유하기로 했다.

주순선 본부장은 “협의체는 지역 청년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움으로써 실제 일자리로 연결되는 통로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회의를 통해 도출된 협력 과제는 가시적 성과가 나오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와도 지역 청년의 취업·창업 중심 지역발전 상생 협의체를 구성했다”며 “조만간 킥오프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도 동부지역본부는 동부권 도민 행정편의를 위해 2005년 순천에서 동부출장소로 출발해 이후 2018년 동부지역본부(1국 6개 부서)로 개편됐다. 늘어나는 기업 투자유치, 문화 신산업 확대 등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통해 3국 1지원단 1담당관 14개 부서의 현 체제를 갖췄다.
 

* 일자리투자유치국, 문화융성국, 환경산림국, 여순사건지원단, 기획홍보담당관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