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아무래도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 시기가 되면 여행이나 취미생활과 같은 계획을 세우기가 수월하고, 또한 바쁜 일상으로 미루고 있던 쌍꺼풀 수술과 같은 성형수술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쌍꺼풀 수술 후 수술부위를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다는 여러 가지 장점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 이 시기에 수술을 계획하는 이유도 크다.
우리와 같이 동양인은 선천적으로 외꺼풀이나 몽고주름이 있는 작은 눈을 갖고 있어 답답하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매몰법, 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눈 성형술이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내츄럴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자연유착법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기존의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안한 방법이다. 절개 없이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의 자연스러운 결합으로 라인을 만들어 눈을 감아도 수술한 티가 잘 나지 않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강남준성형외과 이태섭 원장은 "해마다 겨울방학 기간이 돌아오면 눈 성형 후 충분한 회복을 가질 수 있는 성형수술 적기로 여겨져 방학기간 동안 수술 일정을 잡으려는 수요가 집중되기도 한다"며, "무엇보다 개인마다 얼굴형이나 눈꺼풀의 두께, 피부체질, 눈의 크기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유행하는 눈 성형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티 나지 않고 수술 후 빠른 회복이 필요한 경우, 절개법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에 적용하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첫 수술시 신중하게 결정하지 못해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부작용 증상이 생겼다면 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아름다운 눈매를 다시 만들어야 된다고 덧붙였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