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수석대변인,북한의 핵실험 중단선언을 크게 환영한다

심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8-04-21 10:28:07
  • -
  • +
  • 인쇄


 [세계타임즈 심귀영 기자]북한이 오늘부터 핵실험과 ICBM 실험발사를 중지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로켓, ICBM 시험발사도 필요 없다”고 밝혔다. 
 
북한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 북부 핵실험장 폐기와 함께 경제건설에 총력 집중할 것을 선언하며, 조선반도 평화를 위해 주변국과도 긴밀히 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비핵화를 위한 선언과 실천적 행동을 동시에 밝힌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크게 환영한다. 
  
북한의 이번 선언은 이제 일주일 남은 남북정상회담에서 우리 민족이 평화롭고 공동 번영하는 열망이 담긴 합의를 이뤄 가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아울러 북미정상회담에서 합의를 이루는데 양 정상이 미리 신뢰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한반도의 휴전상태에 대해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협정을 이루는데 우리 정부와 우리 국민들 역시 큰 호응과 신뢰를 보내줄 행동 대 행동의 원칙에 기반한 신뢰를 쌓았다.


더불어민주당은 평화로운 한반도, 남북이 공동 번영하는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남북정상회담의 뒷받침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