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학교에서의 ADHD’ 주제 제13차 학생정신건강포럼 ·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ADHD 포럼 공동개최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8 10:06:59
  • -
  • +
  • 인쇄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소장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홍현주 교수)는 5월 31일(금) 오후 1시부터 4시 45분까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공동주최로 제13차 학생정신건강포럼 및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ADHD포럼을 개최한다. 장소는 서울성모병원 지하1층 강당이다.

 이번 포럼은 학교 현장에서 흔히 발견되는 ADHD 학생들에 대한 인식제고와 적절한 개입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ADHD의 이해와 교육현장에서의 관리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학생 맞춤형 개입 전략 및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1부는 김봉석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의 진행으로 ▲박준성(두드림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ADHD 학생의 이해와 효과적 치료’ ▲강윤형(전 교육부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사업단장) ‘교육현장에서의 ADHD 관리 현황과 문제점’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권용실 학생정신건강포럼 대표가 토론을 진행한다. ▲최지욱(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ADHD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인식개선’ ▲김은향(가천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교수) ‘교실적응을 위한 교육적 전략’ ▲김드레(충북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장) ‘교육청 차원에서 ADHD 학생의 관리와 개입’ 지정토론 후, 모든 연자 및 참석자가 참여하는 전체토론이 진행된다.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는 교육부 정책중점 연구소로 2012년에 설립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기관이다. 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smhi.com, 이메일 ssmhins@gmail.com로 하면 된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