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No.1 케이(K)-콘텐츠 페스티벌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리뉴얼

이용우 / 기사승인 : 2025-02-25 09:58:11
  • -
  • +
  • 인쇄
◈ 비오에프(BOF) 재단장(리뉴얼)을 통한 '글로벌 뮤직페스티벌'로 도약 목표, 상반기 대표 한류 관광상품 브랜딩 강화
◈ 6.11.∼6.13. 벡스코에서 한류를 이끄는 아티스트들의 3일간 테마별 케이팝(K-POP) 콘서트와 신인 뮤지션 쇼케이스, 케이(K)-컬처 토크쇼, 팬덤시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진행
◈ 6.7. 화명생태공원에서 대중 공연으로 힐링할 수 있는 '파크콘서트' 무료 관람 마련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아시아 NO.1 케이(K)-콘텐츠 페스티벌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l, 이하 2025 BO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비오에프(BOF)는 부산의 다양한 케이컬처(K-Culture)와 케이팝(K-POP) 콘텐츠가 결합한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콘서트로 자리매김했다.
 

 비오에프(BOF)는 이제 케이팝(K-POP) 축제를 넘어 세계의 젊은이들이 케이컬처(K-Culture)를 즐길 수 있는 문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2025 비오에프(BOF)'는 공연 등 케이(K)-컬처 콘텐츠 확장을 통해 부산 대표 한류 관광콘텐츠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올해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와 ㈜에스엠컬쳐앤콘텐츠가 공동 주관한다. 특히 문화 방면의 강점이 있는 ㈜에스엠컬쳐앤콘텐츠와 공동주관해 ‘상반기 부산 대표 한류 관광콘텐츠’로 브랜드화한다는 방침이다.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 사업목적: 부산의 가치를 높이는 글로벌 문화관광 콘텐츠 육성으로 부산 도시브랜드 제고
❖ 기간장소: 2025. 6. 11.(수)~6. 13.(금) / 벡스코, 화명생태공원(6.7. 파크콘서트)
❖ 주최주관: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주)에스엠컬쳐앤콘텐츠
❖ 행사구성: 케이(K)-팝(POP콘서트), 쇼케이스, 케이(K)-컬처토크, 파크콘서트, 부대행사(K-뷰티, 푸드 등)

 '2025 비오에프(BOF)'의 주요 프로그램인 케이팝(K-POP) 콘서트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올해 처음으로 실내인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실내 공연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연출과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동안 단일 콘서트로만 개최되던 비오에프(BOF)는 3일간 ‘케이팝(K-POP) 옴니버스 콘서트’와 ‘케이팝(K-POP) 밴드 콘서트’로 진행된다.
 

 신인 아티스트 쇼케이스, 케이(K)-컬처 토크쇼, 팬덤시티 등 각종 부대행사로 축제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다.

 비오에프(BOF) 1차 출연진(라인업)으로 '웨이션브이(WayV)', '엔시티 위시(NCT WISH)'가 팬심을 정조준한다.
 

 중화권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국적 보이그룹 웨이션브이(WayV)는 작년 6월 본격적인 한국 활동을 시작하며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음악적 역량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가진 그룹이다.
 

 ‘2024년 최고의 신인’ 엔시티 위시(NCT WISH)는 한국과 일본을 기반으로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며, 지난해 11~12월 일본 6개 도시에서 12회에 걸쳐 개최한 단독 투어는 전 회차 매진을 달성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괄목할 성장을 이뤘다.

 그밖에, 신진 아티스트 쇼케이스와 케이(K)-컬처를 이끄는 강연자의 토크쇼, 비(B)-마켓, 팬덤시티 체험 공간 등이 함께 개최된다.
 

 특히, 야외에서는 ‘케이(K)-뷰티’, ‘케이(K)-아트’, ‘케이(K)-푸드’를 주제로 팬덤 맞춤형 참여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부산의 다채로운 문화콘텐츠 체험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공연을 찾는 글로벌 케이팝(K-POP) 팬들에게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2024년) 낙동강을 배경으로 해 질 녘의 낭만과 감성 있는 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는 '파크콘서트'는 올해 화명생태공원에서 무료로 다시 열릴 예정이다.
 

 ‘2025 파크콘서트’는 많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의 힐링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와 부산 뮤지션의 공연, 케이(K)-컬처 체험 등 ‘여름 하루 피크닉’이 될 수 있게 토요일 개최로 준비된다.

 조유장 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비오에프(BOF) 1차 출연진(라인업) 공개에 이어,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출연진 또한 레전드급 출연진이 합류할 계획”이라며, “비오에프(BOF)는 올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부산형 케이(K) 콘텐츠를 더욱 확장하고,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