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운 작가가 안내해주는 ‘유럽 미술관 산책’

심동윤 기자 / 기사승인 : 2017-12-14 09:36:09
  • -
  • +
  • 인쇄
미추홀도서관 특강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 12.19.(화) 19:30
▲ © 세계타임즈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최상운 작가 강연회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을 오는 12월 19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럽 미술과 여행을 주제로 한 강연회로, 미술을 테마로 한 여행책들을 주로 집필한 최상운 작가가 한 달 동안 유럽을 여행하면서 들렀던 미술관과 소장 작품들을 소개하고, 미술관이 소재한 도시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르네상스의 걸작들이 모여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을 비롯해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으로 유명한 바티칸 시스티나 예배당, 스페인의 가우디 건축물, 베르메르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소장하고 있는 헤이그 마우리츠호이스 미술관 등 유럽 주요 도시의 미술관과 소장 작품들을 풍부한 사진과 맛깔난 해설로 안내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생생한 예술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운 작가는 법학을 전공했지만, 늦은 나이에 사진을 배우고, 프랑스에서 조형예술과 미학을 전공했다. 미술품을 찾아다니는 여행을 소개하는 책을 주로 집필해 저서로는 「고흐 그림여행」, 「파리 미술관 산책」, 「이탈리아는 미술관이다」, 「언젠가 한번은 뉴욕 미술관」, 「그날, 바다」등 이 있다. 

  

 최상운 작가 강연회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은 무료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미추홀도서관 지하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인천=세계타임즈 심동윤 기자]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심동윤 기자 심동윤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