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 지능형 소방전광판·경계석 안내표지 설치

이호근 / 기사승인 : 2024-12-12 09:28:59
  • -
  • +
  • 인쇄
소방전광판, 중구 역전시장 내 2개소에 설치
안내표지, 중·남구 주요도로 25개소에 230개 설치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소방본부는 소방용수시설에 지능형(스마트) 소방전광판과 경계석 안내표지(커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소방용수시설의 시인성을 개선하고 도시 미관 향상 및 야간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능형(스마트) 소방전광판은 중구 역전시장 내 소방용수시설 2개소에 설치됐다.

 

 

이 장비는 엘이디(LED) 화면(모니터)을 통해 ▲소방용수표지 기능 ▲소방활동 홍보 ▲대기질이나 날씨 등 일상 정보 제공 ▲불법 주·정차 감지 알림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위험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화재 예방과 소방출동로 확보에 도움을 준다.
 

경계석 안내표지(커버)는 중구와 남구 주요도로 인근 소방용수시설 25개소에 총 230개가 설치됐다.
 

▲ 스마트 전광판, 경계석(사진)

 

이 표지는 ▲소방용수시설 5m 이내 불법 주·정차 금지 안내 기능 ▲시각적 경고와 법규 준수 독려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내구성이 우수한 재질로 제작되어 관리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대형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의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라며 “소방대의 신속한 소방용수시설 확보는 초기 화재 진압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소방용수시설 인근 5m 이내 불법 주·정차를 반드시 금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