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라운드테이블’ 성료

한윤석 / 기사승인 : 2024-12-13 08:59:46
  • -
  • +
  • 인쇄
▸ 지난 10일, 지역 (예비)예술인 및 관련 종사자 32명 참여
▸ 현장맞춤형 예술인 지원을 위한 정책 대상자 의견 수렴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지난 12월 10일(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대구예술인지원센터에서 ‘2024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라운드테이블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본 행사는 현장 맞춤형 예술인 지원을 위해 정책 대상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2025년 대구예술인지원센터의 운영방향을 개선하기 위한 근거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2024년 대구예술인지원센터 운영사업 설명, △신용보증기금 문화산업 영위기업 보증프로그램 안내, △예술인 사전 설문조사, △라운드테이블 회의 진행 및 논의 결과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총 32명의 지역 (예비)예술인과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하며 다양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세부 주제로는 △예술인의 자생력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방안, △예비예술인의 사회진출 및 초기 예술활동을 위한 기초 안전망 마련 방안, △장애예술인 활동 확산을 위한 배리어프리 시설 및 장비 확충 방안, △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활동을 위한 기초 안전망 강화 방안, △예술인의 활동 진출기회 다각화 및 확대 방안 등이 있었다.

대구예술인지원센터와 함께 행사를 운영한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관계자는 “평소 관련 사안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운영을 맡겨주어 감회가 새롭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수합해 예술인들의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한 지원 설계로 지속 가능한 제도 및 기반 마련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예술인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실효적인 지원 정책에 반영하여 지역 예술인들이 새로운 한 해에는 좀 더 긍정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