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환경연구원, 여름철 물놀이장 대상 급성 호흡기 바이러스 및 수족구병 실태조사 실시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6-26 08:10:52
  • -
  • +
  • 인쇄
- 안전한 물놀이장 환경을 위한 선제적 현장 모니터링 시작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헌표)은 도내 여름철 운영되는 무료물놀이장을 대상으로 급성 호흡기 바이러스 및 수족구병(엔테로바이러스)에 대한 선제적 실태조사를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여름철 이용률이 높은 무료 물놀이장을 대상으로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와 어린이의 감염병 발생 위험을 낮추고 지역사회 내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 내용은 물놀이장 환경에 대한 검체 채취를 통해 ▲코로나19 ▲인플루엔자 ▲급성호흡기바이러스 7종* ▲엔테로바이러스 등에 대해 검사가 진행된다. 검사 결과는 관계 기관에 즉시 통보하여 병원체 검출 시 신속한 방역 조치가 진행 될 예정이다.
 

* 급성호흡기바이러스 7종 : 아데노바이러스, 보카바이러스, 사람코로나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메타뉴모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윤건묵 보건연구부장은 “여름철 물놀이장은 불특정 다수의 이용으로 인해 감염경로 파악이 어려운 만큼 선제적인 검사를 통해 감염병 발생 가능성을 조기에 파악하고 신속한 방역 조치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조사를 통해 물놀이장 위생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도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