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쓰레기 종량제 봉투 디자인 변경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3-09 07:30:45
  • -
  • +
  • 인쇄
배출 금지 품목 픽토그램 추가…외국어 안내도 강화 [영주시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시민들의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을 돕기 위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개선하고, 새로운 봉투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종량제 봉투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출이 불가능한 품목을 그림문자(픽토그램)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소각용 종량제 봉투에는 페트병, 캔, 유리병, 그릇류, 건전지, 음식물 등 배출이 불가능한 품목에 엑스(×) 표시를 적용했으며,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는 과일씨, 뼈종류, 달걀껍질, 조개껍데기, 생선가시, 견과류 껍질 등을 동일한 방식으로 표기했다.

또한 외국인 주민의 배출 편의를 위해 영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3개 국어로 안내를 추가했다.

기존 종량제 봉투는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계속 판매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봉투는 판매처의 재고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종량제 봉투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새로운 디자인 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고 올바르게 생활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