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집은 국악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진행되며, 모집 규모는 국내·외 30개 기업 내외다.
모집 분야는 국악기 전시, 무대의상, 국악 서적 및 악보, 공예 및 장신구 산업부터 음반 제작, 유통산업, 공연기획, 교육산업 등 국악 산업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025년 6월 5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iamaim7432@cbfc.or.kr) 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국악 산업 진흥관 내 부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직위는 현장 참여 가능성, 산업구조 내 영향력, 전시 적합성 등을 평가하여 참여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국악산업 진흥관은 ‘창·제작–유통–소비–확장 및 재투자’라는 국악의 가치사슬을 관람객에게 선보이며, 산업 관계자들에게는 네트워크 형성과 협업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담당자(043-740-744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2025년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달간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관광지 및 국악체험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세계 30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행사로, 공식행사(개·폐막식), 주제관 및 전시관 운영, 국악 및 세계 전통음악 공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