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239회 청풍아카데미’ 개최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10-30 10:25:13
  • -
  • +
  • 인쇄
–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 안지연 해브썸뮤직 대표 초청 특강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는 30일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239회 청풍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음악평론가이자 ‘반가워, 오케스트라!’의 저자인 해브썸뮤직 안지연 대표를 초청해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는 오케스트라 속 악기들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연주를 들으며 나에 대한 발견과 함께 만들어가는 하모니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안 대표는 “성공적인 오케스트라 공연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른 악기와의 하모니도 필요하지만, 그전에 본인의 악기를 알고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배워야 한다.”면서 “우리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하모니를 위해 애를 쓰면서 살아가지만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고 보살펴 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돌아보면 나에 대한 고민 없이 많은 사람에게 하모니를 맞추려 살아왔겠지만, 가끔은 멈춰서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고 추구하고자 했던 것은 무엇인지 스스로 질문을 던지다 보면 자신을 보살필 수 있는 방향이 생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청북도는 다양한 주제의 청풍아카데미를 개최하여 공직자 역량 제고 및 자기계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